정치

정치

HOME > 정치

인천 검단산업단지~검단아이씨(IC)...도로개설 착공식 개최

인천광역시 박남춘 시장 "산업단지 조기정착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작성일 : 2019-07-30 16:03 수정일 : 2019-07-30 16:10



<행사에는 일반시민, 인천시장, 시 및 구 공무원을 비롯하여 산업단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30일 서구 검단산업단지에서  
'검단산업단지~ 검단아이씨(IC)간 도로개설'착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검단산업단지 조성사업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인천도시공사와 추진하는 사업으로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우선 공사구간에 대한 보상이 완료됨에 따라 공사 착공을 알리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일반시민, 인천시장, 시 및 구 공무원을 비롯하여 산업단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검단산업단지~검단아이씨(IC)간 도로개설은 인천도시공사에서 사업비 전액을 부담(총사업비 660억 원)하여 연장 1.86km의 왕복6차로(B=26.5~31m)로 개설된다. 


2022년 5월 준공예정으로 인천시 서구 오류동과 김포시를 연결하는 보조간선도로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의 검단아이씨(IC)를 통해 검단산업단지로 신속한 접근이 가능해짐에 따라 산업물동량 수송에 교통편의를 제공할 전망이다. 


이번 착공식 행사는 서구 주민과 검단산업단지 종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산업단지의 조기정착,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서북부 지역의 경제 생활권을 구도심과 연계하여 지역 균형발전이 촉진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김명집 기자

정치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