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

HOME > 정치

박원순 서울시장, 제1회 WEA 컨퍼런스 팬데믹과 동아시아

㈜메디치미디어와 서울연구원 공동주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세상 이끄 새로운 표준

작성일 : 2020-04-28 15:37 작성자 : 주석근 대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27일 오후 2시 페럼타워 3층에서 열리는 '제1회 WEA 컨퍼런스 : 팬데믹과 동아시아'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세상을 이끄는 새로운 표준’을 주제로 발표했다. 


제1회 WEA 컨퍼런스: 팬데믹과 동아시아는 전 세계를 패닉에 몰아넣은 ‘코로나19 팬데믹’이 동아시아에 미친 영향과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 정치, 사회, 경제에 일어날 지각변동을 논의하는 자리다. 


컨퍼런스는 ㈜메디치미디어와 서울연구원이 공동주최한다. 前 질병관리본부 위기소통담당관 출신 박기수 교수(고려대학교 환경의학연구소), 정재호 교수(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홍성국 대표(혜안 리서치), 박원순 서울시장 순으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박 시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K-방역이 세계의 표준이 될 수 있었던 요인을 대한민국의 축적된 역량과 ‘혁신과 연대’에서 찾고, 서울시가 시도한 혁신, 정부와의 연대, 시민과의 연대를 통해 위기를 극복한 사례를 다양하게 소개했다. 


또, 현재 세계 도시들에 코로나19 대응 노하우를 공유하는 국제적 연대를 확장해 코로나19 진정 이후엔 전 세계 도시들의 감염병 대응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아울러 박 시장은 코로나19로 문명 대전환의 시대가 눈앞에 다가왔음을 강조하고, 위기를 기회삼아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나갈 다양한 생각을 밝혔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참석인원을 회장 수용 인원의 35% 수준인 60명으로 제한한다. 비대면 참석자를 위해선 온라인 생중계를 실시한다. 

정치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