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

HOME > 정치

7개 부처 장관들,‘대한민국 동행세일’라이브커머스... 판매 도우미 나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영선,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주요 부처 장관들 출연해 소구력 뽐내

작성일 : 2020-06-30 15:43 작성자 : 김명집 기자



▲박영선 장관은 동행세일 첫날인 지난 26일 부산 벡스코 현장을 찾아 출연한 라이브커머스에서 브랜드 K 제품인 견과바(두레촌)를 완판하는 능력을 발휘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에 주요 부처의 장관들이 직접 출연해 각자의 소구력을 뽐낸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동행세일 기간에 디지털 소비경제의 핵심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경제부총리 등 7명의 장관이 출연할 계획을 공개했다.

 
이는 동행세일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표명함으로써 전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판매 분위기 확산을 위한 것이다.

 
먼저 중기부 박영선 장관이 기수로 나섰다. 박영선 장관은 동행세일 첫날인 6월 26일(금) 부산 벡스코 현장을 찾아 출연한 라이브커머스에서 브랜드 K 제품인 견과바(두레촌)를 완판하는 능력을 발휘했다.


7월 1일부터 3일간 열리는 특별행사에는 다양한 부처의 장관들이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한다.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과 여성가족부 이정옥 장관이 나선다. 


문성혁 장관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시마 등 수산물에 대한 홍보를 할 예정이며, 이정옥 장관은 여성기업의 제품을 소개한다.

 
7월 2일(목)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등판한다. 홍남기 부총리는 우리나라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부처의 수장으로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해 내수활성화에 불을 지필 계획이다.

 
특별행사 마지막 날인 7월 3일에는 세 개 부처에서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은 현장으로 뛰어든다. 가전매장 현장 연결을 통해 직접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과 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장관도 나서서 동행세일 분위기 확산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박영선 장관은 “코로나19로 언택트경제가 가속화 되는 상황에서 라이브커머스는 새로운 판매와 소비 문화로 자리 잡을 것이다”라고 하면서 “정부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이러한 변화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브커머스 방송편성은 동행세일 홈페이지(ksale.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방송은 가시삽시다 TV 및 플랫폼, 네이버TV, 티몬(일부 일정), 11번가(일부 일정)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정치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