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

HOME > 정치

자랑스런 세계한민족인물 대상 신지식인 대상... 사회봉사부문 대상 나익종

송방원 국회기자클럽 회장, 주석근 NYNEWS 편집인... 수상자 13명 상패와 상장 수여

작성일 : 2020-12-16 13:08 수정일 : 2020-12-18 16:14 작성자 : 주석근 대기자



사회 여러 분야에서 개인이나 회사가 국위를 선양하여 한민족의 우수성을 국내외적으로 알린 선행공로를 치하 하고자 국회방송종합뉴스와 대한민국 국회출입기자클럽이 공동으로 2020년 자랑스런 세계한민족대상을 제정하여 올해 제1회 자랑스런 세계한민족대상을 시상했다. 


중앙보훈회관 대강당에서 오후 3시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개최하고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상장을 수여하고 참여하지 못한 수상자에 전달했다.  


각 분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내 고장, 각 기관, 단체, 지역사회, 기타 내 이웃 등, 다양한 직종에서 모범되신 분들을 추천해 왔다. 


세계한민족대상 심사위원장 황종택 한국신문윤리위원장, 위원 김재하 식품의약신문 대표, 위원 최병우 KBS미디아 국장, 위원 송방원 국회기자클럽 회장, 위원 주석근 NYNEWS 편집인 등이 13개 대상을 선정했다.


▲사회봉사부문 대상 나익종 ▲산림부문 모범 임업대상 이광우 ▲국위선양 외국어부문대상 최혜은 ▲글로벌산업발전 공로대상 조용이 ▲영농부문 신지식인 대상 문종철 ▲글로벌 효부상 대상 나리사(narisa) ▲언론부문 우수기자상 한상규 ▲사회봉사부문 봉사상 김성욱 ▲언론부문 우수 기자상 김춘식 등이다.


해외 동포사회, 국제사회의 전문가들이 중심축을 이루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 민족번영과 국제교류 협력 문제를 다루는 최대 최고의 세계 역동하는 시대의 현장에서 개최되는 국제사회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뜻있는 학자들의 주도로 민족과 통일문제를 다루는 국내외 학자, 동포사회 지도자, 전문가, 성직자, 기업인, 오피니언 리더들이 중심이 되어 21세기 한민족시대의 역사발전과 세계화시대의 국제교류 협력에 기여하기 위헤서 이다.


▲문종철 허니프드는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힘써 왔으며 농업기술-신재생에너지 발전의 연계를 통해 새로운 기술의 융복합과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최선,농업분야 신기슬개발과 친환경사업 발전에 기여했다.


▲고창열 한국원자력기술(주)는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크다.


▲김성욱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 중앙회 총재는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 운동을 전개하며 헌신적인 봉사로서 사회에 기여한 그 공적이 크다.


▲김춘식 서울일보 본부장으로 심층적인 취재와 보도를 통하여 언론의 새 지평을 열렸으며 댜한만국 언론의 질적 향상과 우리 사회의 공정하고 건강한 발전에 공이크다.


▲최혜은 대전관광안내소는 평소 투철한 애국심과 세계관을 가지고 외국어 부문 중국어 통역을 통한 대한민국의 국위선양을 위한 공이 크다.


▲손기정 박사 일중한의원은 투철한 애국심과 사명감으로 국내 한의학박전에 지대힌 공헌을 했으며 특히 전립선염 방광염 등 한방치료 분야에 힘쓰고 있다.


▲나익종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무안군 지회장은 투철한 애국심과 사명감으로 장애인의 복지증진에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공이 크다.


▲이광우 함평군 산림조합은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지역 임업발전에 힘써 왔으며 임업분야의 신기술 개발과 산림육성 발전에 기여했다.


▲한상규 서울일보 기자는 30년 이상 언론에 종사하며 심충적인 취재와 보도를 통하여 언론의 새 지평을 열었으며 한국언론의 질적향상과 우리사회의 공정하고 건강한 발전에 공이 크다.


▲조용이 공학박사 싸와이뮤택(주) 그룹회장은 글로벌 기업인으로 투철한 애국심과 사명감으로 끈임없는 노력과 연구개발을 통해 국가기간 산업발전에 지대한 공을 인정되고 있다.
 

정치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