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

HOME > 정치

중기부-조달청, 중기 공공조달시장 업무협약 체결... 해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 공공구매 확대와 공공조달 환경개선... 케이(K)-방역제품 수출 호조세

작성일 : 2021-03-23 13:15 작성자 : 김명집 기자



▲두 기관은 업무협약 세부이행을 위해 `공공조달정책협의체’를 운영함으로써 합의사항 등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22일 대전정부청사에서 혁신조달을 통한 중소벤처기업 지원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기부와 조달청은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과 혁신성장에 공공조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함께하고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다음 4가지 중점분야에 대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중소기업 혁신제품의 선제적 발굴과 혁신기업의 기술개발 촉진 등에 있어 양 기관은 공동으로 노력하며 중소혁신기업의 신속한 혁신제품 지정을 위해 조달적합성 검토 일정 단축을 추진한다.

 
또한 혁신장터, 나라장터 쇼핑몰, 벤처나라 등을 통한 중소기업 혁신제품의 적극적인 홍보와 더불어 중소기업과 수요기관 대상 혁신조달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정책설명회와 전시회 공동 개최 등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조달 참여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나라장터 쇼핑몰 내 `상생협력제품` 전시관 설치와 제품 인증마크 등록을 추진하고, 나라장터 데이터 중심 공공조달 통계를 확대해 중소기업 제품 구매목표 비율, 중소기업자간 경쟁제도 등 공공조달 정책 등을 효율적으로 뒷받침하기로 했다.


코로나19로 케이(K)-방역제품 수출 증가에 힘입어 확대되는 해외조달시장에 우수 중소기업 해외조달사업 관련 양 기관 상호 간 가점을 부여하고 전시회·홍보관 공동운영과 우수기업 등 정보교류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올해는 조달청이 수요기반 혁신조달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해로 중소·벤처기업이 혁신조달 참여를 통해 공공조달시장으로 진입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은 “오늘 중기부-조달청 양해각서(MOU)를 통해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의 조달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그린 뉴딜과 디지털 뉴딜 선도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향후 두 기관은 업무협약 세부이행을 위해 `공공조달정책협의체’를 운영함으로써 합의사항 등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정치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