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

HOME > 정치

▲서울시청에서 협약식에는 이해우 서울시 복지기획관, 윤규한 인탑스㈜ 부사장,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시가 올해도 인탑스㈜와 함께 취약계층 생필품 지원에 나선다. 이는 2013년부터 9년 째 이어지는 나눔 활동이다. 서울시는 25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시청에서 인탑스㈜ 및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행복나눔 1004박스 기부

서울 페럼타워 개최, 미취업·경력단절 여성 과학기술인 적극 채용... 여성 친화 근로 환경 마련

작성일 : 2021-03-26 12:46 작성자 : 김명집 기자



▲제10회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식 기업체 단체 기념 촬영


다래전략사업화센터(대표이사 배순구, 김정국)가 ‘제10회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페럼타워에서 개최된 이번 포상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경력단절 여성의 채용 확대 및 일·생활 균형 확산에 기여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자체, 민간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다래전략사업화센터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여성 고용률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전체 직원 중 여성 인력 비율이 51.7%를 차지하고 있는 다래전략사업화센터는 가족친화적인 사내 문화 조성에 앞장서 지난해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더불어 임신·출산 직원을 위해 출산휴가, 육아기 단축근무, 육아휴직, 출산선물 지급, 가족돌봄휴가, 탄력 근무제와 같은 모성 보호 제도를 구축해왔다. 사내에는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공용 수유실도 마련됐다.


또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서울과기새일센터와 협력해 취업 프로그램 훈련 교육생을 채용하고 있다. 채용한 교육생들은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 현재까지 100%의 고용유지율을 이어가고 있다.


다래전략사업화센터 김의 부대표는 “이번 장관 표창 수여는 이공계 미취업·경력단절 여성 근로자의 경제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식재산 분야의 여성 과학기술인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다래전략사업화센터는 국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IP 컨설팅 및 기술 매니지먼트 기관으로 2015년 ‘특허법인 다래’에서 분사해 법인화했다. 


기업 및 연구소의 R&D와 비즈니스를 위한 △액셀러레이팅 △IP 컨설팅 △기술가치평가 △기술사업화 관련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기준 약 37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현재 변리사/벤처캐피탈리스트/석·박사 기술전문가/기술가치평가사/미국특허변호사 등의 전문인력을 포함한 60여 명의 직원을 고용 중이다.

웹사이트: http://daraebiz.com/
 

정치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