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HOME > 경제

[글로씨코리아] 마켓허브 … B2B 전세계 홍보 플랫폼으로 해외판로개척 도와

작성일 : 2018-08-30 17:06 작성자 : 박완수 (pws824@gmail.com)



‘중소기업 팔아야 산다’ 창의와 혁신으로 일하는 중소기업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글로씨코리아(신한진 대표)는 B2B, B2C 등 다양한 플랫폼이 개발되었으며, 산업협회 및 각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고 있다고 한다.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기업과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 판로개척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씨코리아(신한진 대표) 개발 플랫폼 ⓒ국회방송연합뉴스

 

글로씨코리아, 중소기업 시장개척 애로사항

B2B, D2C, B2C플랫폼으로 해결

윈-윈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국회방송연합뉴스=Edwin 기자]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은 자금조달과 마케팅, 그리고 해외판로와 시장개척 등을 들 수 있다. 이와 같은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글로씨마켓허브(박완수 대표)는 B2B, B2C 등 플랫폼을 통하여 기업의 해외판로개척 수단으로 중소기업 추천과 입점을 받고 있다고 한다.

 

㈜글로씨코리아(신한진 대표) 개발 플랫폼 ⓒ국회방송연합뉴스

㈜글로씨코리아는 2017년 설립된 A.I 전문기업으로, 검색, 통·번역,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추론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것이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 간 전자상거래) 해외 홍보 플랫폼이자 글로벌온라인종합무역상사라 할 수 있는 ‘마켓허브(MarketHub)’,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접판매 방식인 D2C(Direct to Consumer, 제조사 직접 소비자 판매) 수출몰 ‘D2C.Shop’, CEO를 위한 바이어 PT용 기업통합관리 프로그램 ‘ERPT(Enterprise Resource for Presentation)’을 개발했다. 또한 ‘글로씨(Glosee) 세계경제정보 분석시스템’과 ‘글로씨 해외판로개척 플랫폼’의 기능을 갖춘 ‘글로씨 원-스톱 트레이딩시스템’을 개발하여 본격적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한다.

글로씨코리아는 ‘에이아이코퍼스’ 언어기술연구소 개발자들이 미국 및 한국 언어 전문가들과의 협업시스템으로 추진해왔다. 이들 개발자들은 인터넷 또는 단말기 플랫폼을 통해 세계정보 검색, 의사소통(통·번역), 빅데이터분석, 언어습득과 관련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글로씨코리아는 1999년부터 IT기반의 대용량 말뭉치(코퍼스)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인공지능 추론엔진을 기반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언어의 제약 없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씨코리아가 현재 하고 있는 사업들은 중소기업 지원 프로젝트로, 자체 개발한 통·번역검색 기반으로 마켓허브(MarketHub) B2B 플랫폼으로 민간, 정부 및 공공기관과 협의해 추진하고 있다.

우선 글로씨코리아가 개발한 마켓허브(MarketHub)는 중소기업에 해외영업사원을 대행하는 역할을 하는 B2B 해외 홍보 플랫폼이다. 중소기업이 최소의 비용으로 전 세계 바이어에게 기업의 기술과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검색, 통·번역, 마케팅엔진(SAS)이다. 14개 언어 자국어로 번역이 가능하고, 100개국에 60억명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것이다. 마켓허브(MarketHub)는 기업의 기술과 서비스, 원자재와 제품들이 자동으로 노출되며, 자체 검색과 통·번역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 마케팅을 대신하여 수행할 수 있다는 유일한 플랫폼이다.

㈜글로씨코리아(신한진 대표)는 홈페이지를 검색엔진 최적화(SEO)해 구축을 한다 해도 인터넷 정보는 해외에서 노출되기 힘들다. 이 때문에 중소기업이 해외에 광고하더라도 해외 바이어에게 검색되는 것은 불가능하다면서 이러한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것이 마켓허브(MarketHub)라고 했다.

마켓허브(MarketHub)에 한글로 자료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14개 언어로 변환되고, 100개 국가 60억명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탑재된 마케팅엔진이 지식정보로 변화된다. 곧 검색기술에 언어번역이 강점이다. ㈜글로씨코리아(신한진 대표)는 1년에 약 1만 클릭 정도지만 더 많은 기업정보가 등록되면 3만~5만 클릭도 가능하다고 자신하고 있다. 곧 마켓허브는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교두보라는 것이다. 마켓허브 입점비를 부담 없이 저렴하게 책정되어 마켓허브가 이 같은 업무를 대신 할 수 있다고 한다.

그 동안 중소기업들이 국내의 뚜렷한 B2B플랫폼이 없어 중국의 알리바바 등에 정부기관의 지원금으로 고비용으로 입점하는 사례가 종종 있었던 것으로 탐문 되는 바, 이들보다 높은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토종 B2B플랫폼으로 시장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

 

사진제공 글로씨마켓허브

 

B2B,D2C,B2C,마켓허브,글로씨

경제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