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HOME > 사회 > 환경

가을바람 난 커피업계..."이런 신메뉴 어때요?"

작성일 : 2018-09-18 09:44



최근 커피업계가 선선해진 날씨에 잘 어울리는 신메뉴들을 활발하게 출시하며 본격적인 가을 마케팅을 개시했다.

업계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메뉴들은 계절에 따라 따뜻한 음료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고구마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음료나 따뜻하고 향긋한 차 음료 등이 핵심 키워드다. 특히, 가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콘셉트의 메뉴들은 기간 한정 판매로 더욱 이목을 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커피빈, 빽다방,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드롭탑, 쥬씨 등에서 가을맞이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음료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선선한 가을 날씨와 잘 어울리는 전통 음료 ‘수정과’ 2종을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했다.

이번 빽다방이 선보인 수정과는 고유의 맛과 향에 집중한 ‘전통 수정과’와 입안을 청량함을 배가시켜주는 ‘탄산 수정과’ 2종으로 선보였다. 알싸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일품인 빽다방 ‘전통 수정과’는 진한 생강과 계피 음료 베이스에 곶감의 달콤한 향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탄산 수정과’는 전통 음료에 익숙하지 않은 젊은 소비자들도 향긋한 수정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탄산수를 첨가했으며, 식후 개운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커피빈은 가을시즌 한정 음료로 캐러멜과 코코넛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캐러멜 코코넛 음료 2종을 선보였다. 캐러멜 코코넛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에 따뜻한 스팀밀크와 코코넛파우더의 적절한 조화에 카라멜 시럽을 드리즐 해 만든 라떼로 마지막에 올라가는 코코넛 후레이크가 씹는맛을 함께 더해주는 가을에 제격인 따뜻한 라떼다. 캐러멜 코코넛 아이스블렌디드는 코코넛파우더와 함께 에스프레소와 우유와 얼음을 함께 갈아서 만들어진 아이스블렌디드에 캐러멜 시럽을 잔에 드리즐해 음료와 위에 휘핑크림과 코코넛후레이크가 만나 시원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아이스블렌디드 음료이다.

스타벅스는 개점 19주년 만에 처음으로 고구마를 주제로 한 음료 ‘자색 군고구마 라떼’를 출시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자색 군고구마 라떼’에는 일반 고구마가 아닌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자색 고구마를 활용했고, 군고구마의 풍미를 살림으로써 고소한 맛을 증가시켰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카페 라떼에 가을과 어울리는 견과와 풍미, 마카다미아 쿠키 토핑을 더한 ‘마카다미아 쿠키 라떼’를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는 가을맞이 차(茶)음료 3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오는 10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세계적 명차(茶) 브랜드 티더블유지 티(TWG TEA)와 프랑스산 발로나 초콜릿을 사용해 한층 고급스럽고 풍부한 향을 강조했다. ‘TWG 얼그레이 페어 티’는 티더블유지 티의 대표 홍차인 ‘프렌치 얼그레이’에 달콤하게 절인 국산 배를 넣었다. 가을 단풍을 연상케 하는 진한 갈색톤의 음료로 홍차 향과 배의 달달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TWG 카모마일 오렌지 티’는 은은한 꽃향의 ‘카모마일’ 차에 구운 오렌지 시럽의 상큼함을 더했다. 카모마일 차는 카페인이 없어 무카페인 차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이외에도 프랑스를 대표하는 발로나 초콜릿에 홍차를 넣은 ‘발로나 티 쇼콜라’는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최근 향긋하고 달콤한 블렌딩 티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블렌딩 티 3종은 허브차를 베이스로 사과, 오렌지, 바나나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우유, 초코 등 다양한 재료를 블렌딩한 차 음료다.

시원한 배와 라임, 자스민, 레몬글라스, 장미꽃잎 등을 넣어 향긋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자스민 화이트페어 티’와 사과, 석류, 히비스커스, 로즈힙, 오렌지 등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히비스커스 애플석류 티’, 향긋한 베르가못 향의 얼그레이와 달콤한 초콜릿과 바나나, 화이트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티 라떼 ‘얼그레이 초코바나나 티라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기호에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 마실 수 있다.

쥬씨는 가을 전략 신제품으로 ‘초바’ 메뉴를 대폭 강화한 ‘초바렏 5종’을 선보였다.

‘초바렏’의 메뉴는 기존에 많은 사랑을 받는 ‘초바’를 비롯해 ‘초바따블’, ‘초바초코렏칩’, ‘초바밤(BOMB)’, ‘초바쏙(SSOC)’을 추가한 5종이다. ‘초바따블’은 초콜릿이 2배 더 들어가 초콜릿의 풍미와 깊이를 2배 더 즐길 수 있으며, ‘초바초코렏칩’은 ‘초바주스’에 씹히는 초콜릿 칩을 추가해 맛뿐만 아니라 씹는 식감까지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초바밤(BOMB)’은 ‘초바’위에 휘핑크림과 풍성한 바나나 토핑을 얹어 초콜릿과 바나나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며, ‘초바쏙(SSOC)’은 쥬씨 주스컵 위에 얹는 디저트 전용 용기인 쏙(SSOC)을 활용하여 다양한 과자와 바나나를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종합 디저트 음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