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HOME > 경제

유통업계 ‘총출동’...“코리아세일페스타서 올 마지막 승부 본다”

작성일 : 2018-09-27 11:46



소상공인부터 대형 유통사까지 전 유통업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관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대거 참여, 올해 마지막 대형 특수 잡기에 나섰다. 업계는 기존 가격보다 대폭 확대된 할인을 제공하고, 각종 지원 이벤트를 준비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는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가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코세페는 소비 진작과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정부 부처와 민간 기업들이 손을 잡고 진행하는 유통·제조·관광·문화 업계의 대규모 할인 행사다.

코세페의 경제 창출 효과는 엄청나다. 실제로 446여개 업체들이 참여한 지난해에는 무려 매출액이 10조원에 달했으며, 행사 기간 중 민간소비 지출이 0.13%p, GDP 0.06%p 상승하는 효과를 거둔 바 있다.

대형 유통사인 주요 백화점들과 대형마트들은 코세페 기간 맞춰 각종 할인행사 및 정기세일을 진행하거나 코세페와 연이은 정기세일 진행으로 시너지 효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보다 고객들이 할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더불어 올해는 이전까지 상대적으로 참여도가 낮았던 프랜차이즈 업계도 협회를 중심으로 대거 참여한다.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더불어 협회는 반포 한강공원서 공연 및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실시한다.

◇롯데백화점, 코세페 맞아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가을 정기 세일

롯데백화점은 코세페 행사 기간을 맞아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17일간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서는 78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10%부터 최대 8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감사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각 분야의 바이어들이 올 한해 직접 기획한 직매입 상품들을 선보이며 차별화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정기 세일에는 패션, 리빙, 식품 상품군에서 약 30개, 총 50억 규모의 직매입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인 직매입 상품은 탑스(TOPS)팀에서 선보이는 ‘구스다운 롱패딩’이다. 성인용은 기존 가격에서5% 추가 할인된 14만1500원, 아동용은 12만2500원에 판매한다.

거위솜털 90%, 중량 800g, 퀸 사이즈의 해외 직소싱 ‘폴란드산 구스이불’도 선보인다. 가격은 39만원으로 시중 동일한 사양의 구스이불 대비 40% 수준이다.

여성패션에서는 퍼 코트, 무스탕 등 동절기 인기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남성패션에서는 동절기 인기 품목인 롱다운, 캐시미어, 후리스 등을 직매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리빙에서는 동절기 주력 리빙 상품을 직매입 특가에 판매한다. 식품에서는 ‘가을 와인 기획전’을 열고 가을에 인기가 좋은 와인을 1만원에서 4만5000원까지 할인 판매한다.

다양한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롯데백화점 롯데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 시 7%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 2만원을 증정하고 50만원 이상 롯데카드 결제 시 6개월 무이자 혜택을 준다. 카드사별로 구매금액대별 10% 금액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세일 기간 동안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코세페 기간 ‘슈퍼 디스카운트’ 행사 진행

현대백화점은 코페세 기간 ‘슈퍼 디스카운트(Super Discount)’ 할인 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 야외 특설 행사장 마련해 중기 제품 특별 할인전을 진행하고, 점별 대형 이월상품 할인 행사와 3억원 규모 ‘뽑기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우선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전국 9개점 정문 앞에 가로·세로 5m 크기의 대형 몽골텐트 4~7개를 활용한 야외 특설 행사장을 운영한다. 행사장에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정한 30~50여 개 중소기업 브랜드의 패션·잡화·리빙·건강식품 등 이월 상품을 20~80% 할인 판매하는 ‘중소기업 제품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월상품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신촌점·울산점에서는 ‘현대G&F·한섬글로벌 패션 대전’을 진행해 이월 상품을 60~80% 할인 판매한다. 행사는 신촌점(9/28~9/30), 무역센터점(10/3~10/7), 울산점(10/12~10/14)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압구정본점에서는 2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지하 1층 매장에서 ‘침구 특가전’을 진행해, 피터리드·구스앤홈·알레르망 등 인기 침구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5층 행사장에서 여성 속옷 브랜드 ‘비너스’의 이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6개 점포 정문에 ‘럭키볼’ 500개가 담긴 4m 높이의 ‘뽑기머신’을 설치해, ‘행운의 럭키볼 뽑기’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AK플라자, 코세페 기간 전 점서 행사돌입, 이어 가을정기세일 실시

AK플라자는 코세페 기간 전 점에서 행사에 돌입하고, 이어 내달 5일부터 14일까지는 ‘가을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와 가을정기세일 기간동안 남녀의류, 잡화, 뷰티, 침구 등 가을시즌 상품을 기본 10~30%까지 할인하고, 캐주얼, 아웃도어, 스포츠 등 패션상품을 중심으로 이월상품 및 특가 기획전을 통해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28일부터 30일까지 행사 첫 주말에는 AK멤버스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AK플라자에서 특별 제작한 스트라이프 텀블러와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한다.

28일부터 29일까지는 ‘100% 당첨 행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로본점에서는 30일까지 ‘남성패션 올스타 대전’을 통해 빈폴, 올젠, 컴스페이스의 이월상품을 30~60%까지 할인 판매하고, ‘막스까르띠지오 인기 상품 특가전’을 통해 가을 기획상품을 30~80%까지 할인한다.

수원점은 ‘커리어우먼 인기상품 특가전’을 열고, 쉬즈미스, 캐리스노트, 트리아나의 이월상품을 50~80%까지 할인 판매한다. 반스 매장에서는 시즌오프 상품을 30~40%까지 할인하고, ‘두 족 사면 하나 더!’ 이벤트를 통해 시즌오프 슈즈 2족 구매시 1족을 추가로 증정한다.

분당점은 ‘가을패션 잡화 기획전’을 통해 스톤헨지, 로즈몽, 뚜아후아 액세서리를 40~70%까지 할인하고, 타이멕스 시계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루이까또즈, 질스튜어트, 닥스, 메트로시티, 레노마, 엘르 각 본매장에서는 가을 스카프 이월상품을 10~30%까지 할인 판매한다.

팽택점은 ‘아디다스골프 단독 특가전’을 통해 골프의류 이월상품을 40~70%까지 할인하고, 원주점은 ‘지컷 사계절 상품전을 열고 패딩, 원피스, 코트 등의 상품을 30~60%까지 할인 판매한다.

기간동안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5% 상품권을, KB국민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7% 상품권을, 신한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7% 상품권을, KB국민카드로 화장품브랜드에서 20만원, 40만원 이상 구매 시 10% 금액을 상품권으로 돌려준다.

◇홈플러스, 코세페 기간 가전·의류·생활용품·식품 등 전 카테고리 할인행사 마련

홈플러스는 코세페 기간 가전, 의류, 생활용품, 식품 등 전 카테고리에 걸친 할인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한다.

마이홈플러스신한카드 결제 시 ‘브랜드 돈육 앞다리/뒷다리 전품목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제과/가공식품 브랜드 기획전’을 마련해 11대 제과/가공식품 브랜드 대표상품을 특별균일가에 선보이고, 브랜드별 행사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이밖에 제과음료, 라면, 휴지 등 가공/생활용품 300여 종을 1000원에 판매하고, 10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천원의 행복(10+1)’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가전제품 및 완구, 의류 등 비식품 카테고리 할인행사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먼저 삼성, LG, 위니아 등 ‘유명 가전브랜드 초특가 기획전’을 마련했다. 행사카드 결제 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및 신한카드 결제 시 최대 5% 캐시백 혜택과 함께 브랜드별 대표상품을 일자별로 초특가에 선보인다.

진열상품의 경우 할인가에 판매하기도 한다. 또한 쿠쿠/쿠첸 밥솥, 필립스 면도기, 난방가전, 피부미용기 등 할인행사도 마련해 소형/디지털 생활가전을 기획특가에 선보인다.

아이들을 위한 ‘완구 전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의류 할인행사도 다양하게 마련해 ‘F2F 가을의류 최대 30% 가격인하전’을 진행하고, 몰 임대매장에서는 ‘유명 패션브랜드 최대 50%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프랜차이즈업계, 40여 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2000여 가맹점서 특별할인 실시&반포 한강공원서 부대행사 실시

프랜차이즈 업계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를 중심으로 대거 참여한다. 짐보리, 김가네, 장수돌침대, 정관장, 양키캔들, 커피베이 등 40여개의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2000여 곳의 가맹점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기존보다 더욱 할인폭이 확대된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협회는 프랜차이즈 특별할인전 부대 행사로 29일과 30일 주말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반포 한강공원에서 프랜차이즈 축제 ‘더프랜차이즈데이’를 개최한다.

행사장에서는 60계치킨, 푸라닭, 아메리카요가 등 20여 개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반포 한강공원 프랜차이즈 특화 구역에 행사 부스를 마련, 갖은 먹거리와 볼거리 등을 선보이고 협회와 상생 경영을 선언한다.

인기 아이돌 가수와 함께 하는 KBS ‘이수지의 가요광장’ 보이는 라디오 공개방송을 비롯해 한강이 보이는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인디밴드, 퓨전국악, 게릴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콘서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케이팝 커버댄스 경연대회,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들과 제주 롯데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협회 관계자는 “민·관이 함께 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대대적으로 참여, 참여 업체들에게는 큰 홍보 효과와 매출 증대를 꾀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프랜차이즈 산업의 다양한 순기능을 널리 알리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제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