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HOME > 경제

"연말 분위기 물씬"…유통업계,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 눈길

작성일 : 2018-12-18 08:35



연말을 맞아 다양한 콘셉트의 홀리데이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유통업계가 나를 위한 선물이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의 패키지 및 구성을 한정으로 선보이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뷰티업계부터 주류업계, 커피 프랜차이즈업계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겨냥한 화려한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홀리데이 컬렉션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구매와 함께 기부도 할 수 있는 연말 한정판 에디션도 출시돼 눈길을 끈다.

◇ “연말 선물로 딱!”...화려한 디자인으로 재탄생된 베스트셀러 제품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오색 불꽃의 아름다움을 담은 ‘오색향연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으로 출시했다. 한국의 다섯 가지 전통 색감과 다채로운 문양으로 밤하늘의 불꽃을 재해석해 베스트셀러 패키지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윤조에센스 홀리데이 세트’는 ‘윤조에센스’ 본품과 함께 견본품 3종으로 구성해 선보이며, 오리엔탈 허브향 베이스의 스테디셀러 ‘윤조에센스’, 매화향이 담긴 ‘윤조에센스 백화지향’, 싱그러운 향의 ‘윤조에센스 홍서지향’ 등 3가지 제품을 각기 다른 컬러의 패키지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설화수의 대표 쿠션 파운데이션인 ‘퍼펙팅쿠션’ 역시 화려한 오색 불꽃 디자인이 적용됐다.

고기능성 뷰티 브랜드 아이오페는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에 홀리데이 한정 에디션으로 출시된 'I HOPE' 컬렉션의 디자인을 입혀 출시했다. 겨울밤에 빛나는 별들의 아름다움을 감각적이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담아낸 ‘I HOPE’ 홀리데이 컬렉션 디자인이 적용돼 소장가치를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며, 네 번째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올해는 포근한 이미지의 산타클로스와 눈사람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감성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크리스마스 상징 색인 레드와 화이트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따뜻한 겨울 감성을 강조했다.

◇ “나를 빛나게 해주는 셀프 선물에 제격”

라네즈가 출시한 마이 네온 사인 컬렉션의 ‘멀티 팔레트’는 연말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한정 컬러로 구성해 다양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멀티 팔레트’를 활용하면 로맨틱 로즈 톤의 아이 룩부터 브라운 스모키 룩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매트, 쉬머, 글리터 등 다양한 질감으로 구성돼 있어 베이스부터 포인트까지 팔레트 하나로 아이 메이크업 완성이 가능하다.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는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목걸이와 귀걸이를 한 세트로 한 '포인세티아 컬렉션', 크리스마스 리스 장식을 모티브로 한 '베이직 컬렉션' 목걸이 2종,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커플링' 4종으로 구성됐다. 한정 컬렉션을 구매하면 회전목마 디자인 틴오르골 케이스를 증정한다.


◇ 선물도 하고 기부도 하는 착한 아이템…연말맞이 기부 캠페인 한정 에디션 눈길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는 올해로 6번째 렛츠 러브 캠페인을 맞이해 ‘2018 망고 버터 컴포팅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핸드크림 3종 세트로 구성된 해당 제품을 구입하면 수익금 중 일부가 인도 자무이 마을에 망고 묘목으로 기부된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은 ‘망고 불꽃 놀이’를 테마로 자무이 소녀, 망고 열매와 나무, 꽃 등을 인도 전통 문양으로 패턴화한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와 함께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9년째를 맞는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이니스프리의 대표 사회 공헌 캠페인이다. 소비자가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만들면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매년 차별화된 DIY 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DIY 키트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의미하는 DIY 삭스 키트 3종으로, 내 마음대로 오너먼트를 붙이며 나만의 크리스마스 양말 장식을 만들 수 있다. 방향, 기초, 색조 등 총 11종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 구매 시 DIY 키트를 각 2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키트 판매금 일부는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청소년 교복지원사업에 사용된다.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는 미르(MiiR)와의 협업을 통해, 연말을 앞두고 기부를 통해 착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텀블러 3종을 출시했다. 제품 구입과 동시에 기부 프로젝트에 자동 참여 돼 제품의 가격 중 일부가 물 정화 및 위생 사업에 사용된다. 텀블러 바닥에 적힌 기부 코드를 미르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기부 상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경제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