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

HOME > 정치

박원순 시장,구미시 및 의성군과 협약체결

작성일 : 2019-05-24 16:57



박원순 시장은 24일(금) 경상북도를 방문해 구미시, 의성군과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특히 구미시의 경우 박원순 시장이 지난달 방문하기로 했으나 강원도 고성 화재로 긴급 취소됐던 일정으로, 이번에 당초 계획대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도시재생현장을 방문했다.
 
박원순 시장은 오전 9시30분 구미시청 상황실(3층)에서 장세용 구미시장과 8개 분야에 대한 협력을 약속하는 '서울특별시-경상북도 구미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8개 분야는 ▴구미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귀농‧귀촌 희망 시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청년 활동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네트워킹 ▴서울청년 지방살이를 통한 지방소멸 대응 ▴중장년층 일자리정책 공유를 통합 협력체계 구축 ▴문화예술단 상호교류 ▴구미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혁신로드를 통한 상호 정책 연수 및 교류 추진했다.
 
앞서 오전 8시30분엔 정부의 도시재생뉴딜사업지인 ‘구미시 새마을중앙시장'을 장세용 구미시장과 함께 찾는다. 시가 그동안 쌓은 도시재생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고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의성군청 영상회의실(2층)에서 김주수 의성군수와 만나 6개 분야에 대한 협력을 약속하는 ‘서울특별시-경상북도 의성군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6개 분야는 ▴도-농 상생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협력 ▴도농상생을 위한 공공급식 지원 사업 ▴Uiseong&Seoul 청년교류 활성화 사업 ▴지역 문화, 관광, 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협력 ▴혁신로드를 통한 상호정책연수 및 교류추진했다.
 
김정대 기자

 

정치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