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HOME > 경제

인천공항공사, KT·인하대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 헬스패스 도입

작성일 : 2021-04-02 14:54 작성자 : 곽수현 기자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되었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 KT 구현모 대표이사, 인하대병원 김영모 원장 및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1일 공사 회의실에서 KT(대표이사 구현모), 인하대병원(원장 김영모)과 해외 안심여행 서비스 추진을 위한 '인천공항 디지털 헬스패스 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되었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 KT 구현모 대표이사, 인하대병원 김영모 원장 및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KT 및 인하대병원과 협력해 여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해외여행을 지원하는 '스마트 방역 모바일 통합 플랫폼'을 상반기 중 구축 완료하고 올해 3분기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구축 이후 트래블 버블과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해당 서비스의 해외공항 수출을 추진함으로써 K-방역모델의 우수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서비스 기획 총괄 △코로나19 검사센터 구축을 담당하고, KT는 △모바일 기반 방역플랫폼 개발·구축·운영을 담당하며, 인하대병원은 △코로나19 검사센터 운영 △ 재외국민 의료상담을 담당할 예정이다.
 

'인천공항 디지털 헬스패스'로 불리는 이 서비스는 모바일 앱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며, 해외여행 준비, 목적지 도착, 귀국의 각 단계별로 안심여행 관련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