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동국대학교 APP 25기 헬스케어 워크숍 개최... 보령시 무창포 비체 팰리스

작성일 : 2021-04-07 14:54 작성자 : 임병락 기자



▲한국화장문화연구원, 동국대학교 APP 25기 1박 2일 헬스케어 워크숍 현장


동국대학교 APP(Aesthetic & Hair Professional Program for CEO 주임교수 남궁영훈) 과정 25기는 4월 2일 부터 3일 까지 충남 보령시 무창포 비체팰리스에서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1박 2일 헬스케어 워크숍을 개최했다.


4월 2일 오전 9시 동국대학교 정각원을 출발한 APP 25기 참가자 일행은 12시 충남 보령시 무창포에 도착했다. 준비된 단체복으로 갈아입은 참가자들은 오후 1시 30분 정각 헬스케어 워크숍 개회식을 시작했다.


국민의례에 이어 멀리 서울에서 격려차 내려온 선배 기수들의 축하 메시지는 APP동문회의 문화와 전통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줬다.


개회식 다음 진행된 1교시는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사람들의 면역력을 키우는 ‘사계절과 건강관리’를 주제로 현인숙 강사의 열강이 있었다. 이어진 2교시는 하은경 강사의 실습 시간으로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차차차’ 댄스의 숨겨진 체질 개선 운동을 함께했다.


이론과 실습을 겸한 120분의 워크숍 강의는 참가자들의 진지한 참여로 큰 호응을 얻었다. 3교시는 서해 앞바다에서의 스파 체험으로 새벽부터 달려온 피로를 풀고 그동안 지쳐있던 인생의 묵은 찌꺼기를 씻어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6시 30분 그랜드볼룸에 모인 참가자들은 만찬과 함께 나만의 숨겨진 달란트를 찾아내는 캔미팅 시간도 가졌다. 스스로 문제를 제시하고 스스로 해답을 찾아내는 캔미팅 시간은 25기 원우회가 하나로 뭉쳐지는 끈끈한 자리였다.


3일 이틀째 이어진 프로그램의 첫 시간은 개화예술공원에서 자연과 함께하며 식물원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동심으로 돌아가 꽃마차 투어를 즐겼다. 봄비를 맞으며 이어진 상경 투어의 두 번째 코스는 부여 백제 문화단지에서 백제 역사를 더듬어보는 백제 역사관 투어로 진행됐다.


부여 백제역사문화관은 국내 유일의 백제 역사 전문 박물관으로 백제 역사와 문화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칠지도와 환두대도는 전통 제철 기술로 복원한 것으로, 무쇠를 백 번 두들겨 만들었다는 칠지도는 일본에선 국보로 지정된 칼이다. 


이 외에도 백제인들의 생활상을 표현한 다양한 디오라마와 1995년 궁남지에서 발견된 백제인의 발자국 모형 등도 살펴보며, 1400년 전 백제의 숨결을 원형 그대로 느낀 APP 25기만의 유익한 투어가 진행됐다.


비가 내린 관계로 사비성과 궁남지 등의 야외 투어는 생략했지만 역사관 탐방만으로 백제 문화를 접하는 데는 손색이 없었다. 오후 4시 목적지에 도착한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의 피로를 잊은 채 동국대학교 APP의 문화와 전통을 익히고 APP 25기 원우회의 단합된 새 출발의 원동력이 된 의미 있는 1박 2일 헬스케어 워크숍을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석한 분

국영서, 김선희. 박경애, 박경희, 박상욱, 배복심, 봉선화, 성기명, 용운, 이상석, 이영희, 이진, 이창영, 전은영, 정명주, 정선영, 정주호, 지현숙. 최혜숙, 허명희. 유창렬, 손기수, 이창한, 한수한, 강경수, 유재숙, 이종흥, 강연희, 유영숙, 장명숙, 이명종, 박은정, 장채연, 현인숙, 하은경, 정달권, 김현정, 전복희, 남궁영훈(39명)

웹사이트: http://www.appjourna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