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기획

이슈기획

HOME > 이슈기획

"부모님 추석 선물 고민된다면"…아웃도어업계, 연령별 맞춤 아우터 제안

작성일 : 2018-09-19 18:22



선선한 가을과 함께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보다 센스 있고 실용적인 추석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나들이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가을 아우터가 어떨까? 아웃도어 업계가 가을과 추석 명절을 겨냥해 야외 나들이에 알맞은 실용 만점 아웃도어 아이템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더, 노스페이스, 네파 등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우터를 출시했다.

◇ 단풍 산행 나서는 부모님을 위한 센스만점 추석 선물, 아웃도어 재킷

연중 아웃도어 활동하기에 가장 좋은 가을이 찾아오면서 최근에는 추석 연휴를 틈타 차례를 지낸 직후 등산이나 트레킹,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변덕스러운 가을 날씨를 대비하는 동시에 겨울에 미들레이어로 활용 가능한 아웃도어 재킷은 추석 선물로 인기가 높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최근 실용적인 아웃도어 재킷을 출시했다.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가을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아이더 고어 스트레치 자켓인 ‘메티아 자켓’는 방수·투습성이 탁월한 소재를 하이브리드한 고기능성 재킷이다. 땀과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 등산이나 트레킹 및 여행 시 장시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경량성이 뛰어나 착용감이 가볍고 구김이 적어 휴대하기에도 용이하다.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고어 팩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과 피팅감을 동시에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톤다운된 컬러로 구성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후드 일체형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옆라인에는 블랙 색상의 배색을 적용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줬다. 남성용은 ‘카멜’과 ‘네이비’ 2종으로 출시됐으며 여성용은 ‘라이트베이지’ 및 ‘버건디’ 2가지다.

노스페이스의 ‘티볼 테크 재킷’은 보온성과 기능성이 우수한 충전재를 사용한 간절기 경량 패딩이다. 경량성과 보온성이 좋고 통기성이 뛰어난 티볼 충전재를 사용해 간절기 체온 유지에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격자 무늬의 퀄팅을 적용해 단조로운 느낌을 피했으며 체형에 맞게 피팅돼 몸매가 슬림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디자인은 깔끔한 느낌을 살려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데일리룩에 단독 아우터로 활용하기 좋다. 남성용 색상은 블랙, 다크 베이지, 그레이, 카키 4종이며 여성용은 블랙, 잉크, 아이스 그린, 코랄 4종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남녀 모두 17만9000원.

◇ 가을 나들이 좋아하는 자녀와 조카에게는 실용 만점 선물이 제격

어린이들을 위한 추석 선물은 편안하면서 실용적인 가을 재킷이 인기다. 특히 야외에서 뛰노는 아이들의 움직임을 고려해 기능성 소재를 더한 아웃도어 재킷은 매년 베스트 아이템이다. 게다가 세련된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은 상품은 부모의 만족도도 극대화하기 좋다.

아이더 ‘한나 키즈 재킷’은 트레이닝 재킷과 야구점퍼 두 가지로 활용 가능한 기능성 리버서블 재킷으로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경량성과 신축성이 우수하고 구김이 적어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탁월한 방수와 보온 기능까지 갖춰 일교차가 높은 가을철 체온 조절에 효과적이다. 남녀공용으로 색상은 차콜, 그레이 핑크 2종이며 가격은 14만원이다.

네파 키즈는 간절기 시즌을 겨냥해 ‘트레이닝 세트’를 출시했다. 아이들이 편안하게 착용하고 활동할 수 있는 맨투맨 디자인과 스포티한 집업 디자인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신축성이 우수한 폴리쿠션지 원단을 사용해 활동이 편리하며, 흡습속건 기능이 있는 소재를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맨투맨 스타일의 ‘리가 트레이닝 세트’는 8만9000원, 집업 스타일의 ‘푸로 트레이닝 세트’는 9만9000원이다.

송제영 아이더 의류기획팀장은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고 추석이 다가오면서 야외활동을 나서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재킷은 실용성과 센스를 겸비한 한가위 선물로 제격”이라며 “이번 가을 아이더 신상품 재킷은 소비자 니즈에 따라 기능성을 고려한 동시에 실용성을 높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해 일상에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