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HOME > 사회 > 산업

가연웨딩 "장점은 강조하고 단점은 숨기고"…체형별 턱시도 선택 팁

작성일 : 2018-10-12 11:45



결혼식 날 늠름한 모습을 뽐내고픈 신랑이라면 무엇보다 턱시도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무턱대고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옷을 선택하기보단 신랑의 체형, 이미지 등과 조화를 이루는 예복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가연웨딩은 예비 신랑의 체형별 턱시도 선택 팁을 제안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작은 신장의 통통한 체형을 갖고 있는 신랑이라면 상·하의 색상을 통일하고 어두운 색상의 짧은 턱시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키는 커 보이게, 하체는 슬림하게 연출되는 것이 장점이다. 이때 주의할 점은 너무 복잡한 체크 무늬나 패턴 또는 광택이 있는 소재 등은 피해야 한다.

비교적 마르고 작은 신장의 신랑은 밝은 색상의 재킷을 선택해 왜소한 몸집을 커버해야 한다. 뒷 기장이 긴 연미복 스타일의 턱시도를 고르면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타이나 포켓치프, 부토니, 에 등 액세서리를 적당히 활용해 시선이 상체로 쏠리도록 하는 것도 좋다.

만약 키가 크고 마른 체형이라면 밝으면서도 부드러운 색상의 예복을 선택하는 편이 좋다. 또 지나치게 큰 키를 커버하고 싶다면 재킷과 팬츠의 색상을 다르게 매치하길 권한다.

마지막으로 키가 크고 체격이 있는 신랑은 슬림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블랙, 다크그레이 등 톤다운된 컬러를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아울러 무늬 간격이 넓지 않은 세로 스트라이프 무늬의 옷을 선택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가연웨딩 관계자는 "버진로드 위 신랑은 어떤 턱시도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며 "자신의 장점은 부각하고 단점은 보완하는 턱시도를 선택해 멋진 모습을 뽐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업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