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

HOME > 정치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 제22기 위촉식 성료... 도의회 의원들과 멘토링 활동

제22기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당연직 31명, 위촉직 15명 총 46명 임명

작성일 : 2021-05-11 12:54 작성자 : 김명집 기자



▲2021년 제22기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서재범)는 경기도를 이끌어갈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8일 진행했다.


이번 위촉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창순 위원장, 경기도 평생교육국 박승삼 국장이 축하 영상을 보내 새롭게 위촉되는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제22기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당연직 31명, 위촉직 15명으로 총 46명이 임명됐다.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주도해 경기도 정책 제안과 사회 참여 활동으로 사업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참여 기구다. 도 내 9~24세 청소년들로 구성됐다.


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앞으로 1년간 청소년들의 의견과 요구가 경기도와 중앙 정부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와 모니터링을 하며, 경기도 청소년 대토론회 및 캠페인 활동 등 여러 정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도 담당자는 올해 22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선출된 만큼 청소년 정책과 관련한 많은 활동이 진행될 것이며 특히 경기도의회 여성가족 평생교육 위원실 의원들과의 멘토링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도 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 자원봉사, 수련 활동 인증제, 국제 청소년 성취 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ysc.or.kr

정치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