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자치행정

HOME > 자치행정

KMI한국의학연구소, 사회공헌봉사단 발대식 개최

임직원 120여명 자발적 참여로 구성 발대식... 비대면 봉사활동도 진행

작성일 : 2021-06-15 12:29 작성자 : 나종열 기자



▲KMI한국의학연구소 임직원들이 참여형 기부봉사 물품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 이하 KMI)가 임직원 120여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KMI 사회공헌봉사단’을 본격적으로 가동하며 사회공헌활동 강화에 나섰다.


KMI는 11일 광화문 재단 본부에서 KMI 사회공헌봉사단 발대식과 봉사단원 간담회를 진행했다.


정부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김순이 이사장, 한만진 사회공헌사업단장 등 KMI 사회공헌봉사단에 참여한 임원진과 봉사단원들이 참석했다.


김순이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봉사와 나눔은 함께 성장해가는 활동으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본인도 같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봉사단을 격려했다. 


이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 사랑의 온기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실제 KMI 사회공헌봉사단은 이날 발대식에 앞서 참여형 기부봉사인 ‘사랑의 티셔츠, 에코백 만들기’를 진행하며 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봉사단원 각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봉사 물품은 학용품과 함께 아동시설 3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만진 사회공헌사업단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정당성을 키워나가며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줄 수 있도록 공감과 공존의 가치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 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방 4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 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해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 정보수집 및 질병 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습관병 등 질병 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해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자치행정 최신 기사